티스토리 뷰

반응형

회사를 들어간다면 평생 다니지 않는 이상은 퇴사를 한번쯤 경험해 보기 마련이다. 특히 직장 동료와의 불화, 회사와의 갈등, 임금에 대한 불만이 쌓여있다면 매일 퇴사를 생각하게 되며, 실제로 퇴사를 결심하게 되는 사람도 많다. 퇴사는 회사에 사직서를 제출하여 사직하려는 의도를 전달하는 것으로 시작되기에 사직서 제출이 퇴사의 첫 단추이자, 제일 중요한 절차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사직서에는 어떠한 내용을 작성하여야 하며, 사직서를 바로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는 양식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사직서 작성 내용

사직서에는 소속과 성명, 퇴사 날짜를 작성해야 하며, 사직원 제출 날짜와 본인 이름과 서명(인), 퇴사하려는 직장 명의 작성이 필요하다. 퇴사 날짜는 정확한 급여계산을 위해 꼭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한다.

사직서 양식 파일

사직원.hwp
0.02MB

 

반응형
댓글